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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3 2013-06-11 동영상 관련
  PC점검 기본 사항 안내(원격점검 포함)
답변

[ 강의 수강 중 오류에 대한 기본 점검 방법입니다. ]

우선 회원분들이 사용하시는 컴퓨터의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감염을 의심할 수 있으며,

감염 시 시스템에 대한 설정을 강제로 적용시키거나 스크립트를 비정상적으로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악성코드를 검사하시는 방법은 최근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는 알약 프로그램을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다양한 관리 기능까지 있어 사용이 편리합니다.)

http://alyak.co.kr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공개용 알약을 설치 합니다.
(알약이 아니라도 아래에 제시된 기능들을 수행 할 수 있다면 상관 없습니다)

설치과정은 특별한 어려움이 없을듯하여 생략합니다.

알약이 설치되고 실행을 하면 자동적으로 백신/악성코드등에 관한 데이터 업데이트가 이루어집니다.

이후 아래와 같은 첫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우선빠른검사는 반드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기본검사라도 윈도우 설치 후 사용기간이 오래되었다면 검사 시간은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기본 검사 후 발견되는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등이 있다면 반드시 치료 하시기 바랍니다.

그 후 알약 프로그램에 있는 PC최적화 기능을 이용하여 추가 점검을 해보겠습니다.

상단 메뉴 중 PC최적화 메뉴로 들어가시면 PC최적화/PC관리 선택이 가능합니다.



①PC관리를 선택 하신 후 아래 그림과 같이 ActiveX관리 부분을 클릭 후
ActiveX를 통해 PC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②위 화면에 표시된 Controller Container Class(Axissoft)는 동영상 재생 시 필요한 플레이어로 재생 및 보안관련 프로그램으로 당 사이트를 이용할때 필요한 것들입니다.
③해당 프로그램이 손상이 되었거나 재생에 있어 문제가 되는 경우에는 선택 후 삭제 하시기 바랍니다.(정상상태일지라도 삭제 후 재설치 하시는것도 좋습니다)
이후 다시 강의창으로 접근하시면 ActiveX를 통해 재설치 됩니다. ActiveX를 통해 설치가 되지 않을 경우는 브라우저 자체에 문제가 있거나 보안설정과 관련하여 막혀있는 상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당 부분에서는 당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외에도 은행, 공공기관 등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을수 있습니다.
ActiveX를 통해 설치어있는 프로그램은 모두 해당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재설치가 가능하므로 모두다 삭제하셔도 상관없습니다.

④ActiveX메뉴 하단에 툴바/BHO라는 메뉴를 클릭하면 브라우저에 추가적으로 설치된 툴바 등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프로그램마다 다르겠지만 툴바등에 의해 재생에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도 있으니 손상되었거나 사용하지 않는 툴바도 제거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시작프로그램메뉴로 들어가 보시면 부팅과 동시에 실행되는 프로그램들에 대한 안내입니다.
이 부분역시 부팅과 동시에 실행이 되면 사용하지 않는 자원을 낭비하거나 영상재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쓸데없는 시작프로그램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⑤위 항목에서 정리를 마치셨다면 PC최적화 메뉴를 선택 합니다.




⑥모든 항목을 선택 한 후 검색시작/정리를 마칩니다.

만약에 악성코드가 검색되지 않을 시에는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설정부분으로 인해서 강제 로그아웃이 되거나 플레이어 오류로 강의 시청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아래의 설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어 설정 부분 설명입니다. ]

(브라우저 버전에따라 이미지나 메뉴구성이 약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이미지는 IE9를 기준으로합니다)

먼저 인터넷옵션 상단 탭에서 제일 우측 고급탭을 선택 후 아래쪽에 있는 [원래대로] 버튼 클릭 하여 브라우저의 설정을 기본상태로 돌립니다.

② 인터넷익스플로러 창 상단메뉴 중 도구 - 추가기능관리를 클릭합니다.좌측에 표시 부분에 모든 추가기능선택합니다.
이곳에서 설치된 ConntrolerContainer Class, StarPlayerCtrl Class가 사용안함으로 처리되어 있을 경우 동영상 수강이 안되니 사용함으로 처리해주셔야합니다.



③ 도구-인터넷옵션 일반탭에서 검색기록 부분 삭제 클릭 후 삭제 가능한 데이터는 모두 삭제 합니다.(임시파일 등)
이후 설정버튼을 클릭하여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페이지를 열 때 마다]로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위와같은 설정으로도 같은 현상이 발생한다면 네이트온 메신저를 통하여( http://www.nate.com )

원격점검이 가능합니다.(평일 오전9시~오후5시)

필요하실 경우 네이트온메신저 프로그램을 설치하신 후에

elto01@nate.com
네이트온 친구추가를 하시면

원격으로 사용하시는 환경을 점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