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센터 > 자주하는 질문
동영상 관련
26
2005-09-14
동영상 관련
컴퓨터가 권장사양에 적합해도 배속플레이시 동영상이 끊기는 경우
답변
예. 회원님
컴퓨터 사양이 권장사양에 적합하고 인터넷 회선 속도 체크시 권장속도에 적합한데도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거나 버퍼링이 생기고,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은 사용자와 동영상 서버간의 속도가 순간적으로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회원님께서 체크하시는 인터넷 속도의 경우 평상시에 회원님께서 인터넷 회선을 사용하는 속도이기에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는데에 지장이 없지만,동영상의 경우 동영상 서버와의 연결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회선속도가 갑자기 낮아지게 되면 이와 같은 현상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또한 권장 사양 이상의 컴퓨터라 하더라도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경우 다른 프로그램이 사용자가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시스템 리소스를 사용하는 경우 입니다.
이 경우 Windows 작업관리자 - 성능에서 실제로 강의를 보기 전에 CPU를 어느 정도 사용하는지 확인해 보고, 필요없는 프로그램의 프로세스를 종료 시키면 됩니다.
참고로, 펜티엄4 2.4Ghz에서 배속플레이를 사용하여 동영상 강의를 재생할 경우 평균 약 25%정도 CPU를 사용하며, 1.4배속에서 평균 약 40%, 1.6배속에서 평균 약 65%정도 사용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배속플레이 이용시에 정상적으로 강의가 보여지지 않을 경우 번거로우시더라도 일반 플레이로 동영상을 시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1:1 상담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요.